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치매상담콜센터 2017 치매상담사례집 <고향의 봄> 발간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-12-04
첨부파일

2017 치매상담사례집-고향의 봄.pdf

조회 85141

치매상담콜센터 1899-9988

2017 치매상담사례집 <고향의 봄> 발간

* 첨부파일: 2017 치매상담사례집-고향의 봄

 

치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세요? 치매어르신 때문에 힘든 점이 있으세요?
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에서 운영하는 치매상담콜센터(☎1899-9988)에서는 국민들이 주로 궁금해 하는 치매 관련 정보와 치매국가책임제 주요 내용 및 변경된 제도 안내 등 다양한 사례를 수록하여 <2017. 치매상담사례집 “고향의 봄”>을 발간하였습니다

         

2017년 발간된 <고향의 봄>은  치매환자와 가족, 관련기관 종사자, 일반국민들에게 치매를 이해하고 치매환자를 돌보는데 유익한 정보제공과 함께 치매 가이드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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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. 치매상담사례집 「고향의 봄」은  치매상담콜센터 100% 활용하기, 치매국가책임제, 이렇게 달라졌어요, 치매상담콜센터 소개, 감사사례, 감동사례, 소감사례, 치매유관기관 안내로 구성되었고, 각 항목별 주요사례를  담았습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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「치매상담콜센터 100% 활용하기」에서는 치매예방, 진단, 치료, 돌봄, 서비스와 지원제도를 중심으로 이와 관련된 사례들을 수록하였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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「치매국가책임제」에서는 ‘치매안심센터 확충’, ‘장기요양서비스 확대’, ‘치매안심요양병원’, ‘건강보험 보장성 강화’에 대한 사례를 중심으로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사회를 실현하겠다는   정부의 계획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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「이렇게 달라졌어요!」에서는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‘통합모바일 앱 치매체크’, 치매환자와 가족 심리검사가 가능한 ‘마음건강수첩’, 이전보다 강화된 ‘새로운 정신건강복지법’을 안내하였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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또한,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의 감동적인 사연, 상담을 하며 느끼는 상담사의 보람된 사연, 전국의 치매유관기관의 안내로 치매에 대한 정보와 지원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.
사례집은 전국 보건소, 보건지소 및 광역치매센터 등 치매유관기관에 배포하여 전 국민이 치매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며 유용한 가이드 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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